충치치료

일반 진료

충치 (Decayed)

충치(치아 우식증)는 빠른
치료가 중요합니다.

치통이 생겨도 지속적인 통증이 발생되지 않기에 많은 분들이 치과 방문을 미룹니다. 통증이 심해져야 내원하셔서 치과치료를 받으시는 경우가 많은데, 이땐 시기를 놓쳐서 신경치료도 하게 될 수 있고 심한 경우 불가피하게 발치까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어디에 발생하나요?
  • 어금니는 홈이 깊고 좁기에 충치가 가장 잘 생기는 곳중 하나 입니다.
  • 치아사이는 음식 잔여물이 자주 끼고 쉽게 빠지지도 않아서 충치가 생기게 됩니다.
  • 잘못된 칫솔질로 인하여 잇몸과 치아 사이가 파이면서 충치가 생길 수 있습니다.
  • 왜 발생하나요? 음식을 먹고 나면 입안 치아사이에 음식물 찌꺼기나 당분이 남아 있게 되는데 입안에 있는 균들은 당분을 이용해 산(acid)을 만들어 내면서 치아를 부식시키고 충치가 생기게 됩니다. 따라서 음식을 먹고 난 후에는 칫솔질이 중요합니다.
    예방할 수 있나요? 유아기엔 정기적인 불소도포와 실란트 치료를 받아 주는 것이 좋으며, 성인이 되면 불소치약을 이용한 올바른 칫솔질로 예방할 수 있습니다. 정기적인 스케일링을 통한 치석 제거와 정기검진을 통한 충치 여부를 파악도 예방에 도움 됩니다.

    치료 방법

    충치는 정확한 진료에 따른 올바른 치료 방법이 중요합니다.
    증상에 따라 아래와 같은 치료 방법을 사용합니다.

    레진(Resin) 치아삭제량이 가장 적은 경우, 충치를 제거한 뒤 삭제한 부분에 레진 재료를 채워 넣으며 하루에 치료가 완료됩니다.
    인레이(Inlay) 충치가 큰 어금니에 깊고 넓게 있는 경우 또는 치아 사이에 충치가 있는 경우 레진보다 더 단단한 인레이 치료가 적합합니다.
    크라운(Crown) 충치로 신경치료를 받거나 깨진 경우 치아 전체를 금속, 또는 도재로 덮어 씌워 치아의 파절을 방지하는 치료방법입니다.
    빠른상담

    QUICK MENU

    카카오채널
    전화하기

    전화하기

    상담하기

    상담하기

    예약하기

    예약하기

    오시는길

    오시는길